인터넷을 지배했던 개구리 ‘페페’의 근황.

이 개구리 한 번도 본 적 없으면 ㄹㅇ 지구인 아님ㅇㅇ

댓글짤로도 활용되고 온갖 밈과 패러디로 문화를 만들었던 그 개구리!

‘페페’는 지금 어떻게 됐느냐!!

 

다큐멘터리 영화로 나옴ㅋㅋㅋ

한때 ‘페페’는 작가가 죽여버린 적이 있었음. 한때 그걸로 뉴스에도 떴었고 ㅇㅇ

요렇게 사망선고 때려버림ㅠㅠ

작가가 페페를 죽인 이유가 다큐멘터리에 나옴.

예고편 짤 몇 개만 소개하자면,

밈이 뭔지 몰랐지만 사람들이 페페를 사랑해줘서 좋았다는 작가,

하지만…

  

  

실제로 미국에서는 KKK단이나 인종차별주의자들이 주로 페페짤을 썼다고 함.

빡친 작가가 그래서 페페를 죽여버렸음ㅠㅠ

페페 다큐멘터리는 선댄스 영화제에 공개됐고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졌다고ㅇㅇ

 

한국에선 뭐 맨날 찐따 밈에 쓰이기만 해서 페페가 해외에서 어떤 상징이었는지,

페페라는 이름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몰랐을 거임.

나중에 다큐 개봉하면 꼭 보도록 하자.

나도 사실 1월 8일에 볼 예정이라 ㅋㅋ 아직 안 봄 ㅋㅋㅋ

보고 나중에 짧게 리뷰 써보겠음ㅇㅇ

아래는 예고편.